안녕하세요. pitang입니다.
회사 다니며 진행해보는 TIL
MTS & HTS
- MTS (Mobile Trading System)
: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식매매 주문을 내는 시스템
: "핸드폰용" 증권 거래 어플
- HTS (Home Trading System)
: 투자자가 증권회사에 가거나 전화를 이용하지 않고 가정이나 직장에서 컴퓨터를 이용해 주식매매 주문을 내는 시스템
: "컴퓨터용" 증권 거래 프로그램
TSA (Time Stamp Token, 시점 확인 시스템)
: 일정 시점에 대한 문서의 상태를 증명해 주는 서비스, 작성 완료된 전자 문서에 대해 완료 시점에 이 문서가 존재하였으며 그 이후로 변경되지 않았음을 증명해 주는 서비스
: 대부분의 공인인증기관에서 서비스하고 있음.
: 전자서명의 일부로 전자문서에 대해 제 3의 신뢰할 수 있는 기관(TPP : Trusted Third Party)에서 발급함으로써 서명한 시점을 증명할 수 있는 기술
: 전자문서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이유는 특정 시점 존재하였고 그 이후에 변경되지 않았음을 증명해 주는 목적으로 사용함!
=> 해시코드로 비교가능. PDF 내용의 진위여부가 아닌 특정시점이 일치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것.
==> 여기서 알고싶은게 전자문서란?
전자문서 (Electronic document)
: 컴퓨터 등 정보처리능력을 가진 장치에 의하여 전자적인 형태로 작성되어 송수신되거나 저장된 문서 형식의 자료로서 표준화된 것을 말한다.
:(tmi) 문서로서의 효력이 부인되지는 않지만 이 전자문서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전자문서 유통증명서, 공인전자문서센터 등의 제도를 규정 및 시행하고 있다!
전자문서 (Electronic document)
: 종이문서나 그 밖에 전자적 형태로 작성되지 아니한 문서를 정보처리시스템이 처리할 수 있는 형태로 변환한 전자문서
-> 스캔스테이션으로 전자문서를 만들 수 있음.
전자문서로 만들어 TSA를 찍는 이유는 그 전자문서가 원본인지 내용이 맞고 틀리고를 떠나 원본인지를 확인하기 위함. 해당 그 시점에 만들어진 PDF 가 맞는지!
ECM (문서중앙화, Enterprise Content Management)
: 문서 및 데이터를 개인 로컬 PC에 저장하지 않고 회사의 중앙 서버에 저장하여 통합 관리하는 솔루션
: 전사적 차원에서 산출물들을 관리한다는 것..!
ECM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
- 폴더 및 문서 관리
: 폴더 및 파일 단위로 권한 대상이 설정 가능하고 읽기/쓰기/수정/삭제 모든 권한 등 단계별로 설정 가능.
: 문서 유출방지/문서 유실방지/문서 관리기능 총 3가지 기능이 문서중앙화의 문서 관리 핵심 기능.
- 모든 문서에 대한 권한 설정 및 사이클 관리 기능
: 하나의 문서로 모든 임직원이 접근 가능.
: 문서를 생성하면 해당 문서에 대한 이력이 생김.
- 강력한 보안 기능
: 중앙 서버에 기업의 모든 문서들을 저장하기 때문에
강력한 보안 솔루션을 구축하여 랜섬웨어, 디도스 등 외부 공격으로부터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음.
: USB와 같은 물리적 매체들을 제어할 수 있음.
감사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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